학교4-H회, 꽃피는 학교 만들기 시작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4일부터 지역 4-H회에 등록된 학교 6곳을 대상으로 초화류와 모종 등 원예가꾸기 재료를 지원한다.

4-H운동이란 지(智)·덕(德)·노(勞)·체(體)를 기본이념으로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운동이다.

시 도시농업기술과는 4-H운동의 일환으로 의정부시 학교4-H회에 소속된 경민여자중학교,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광동고등학교, 영석고등학교, 송양고등학교, 발곡고등학교(총 6개교)에 초화류와 상추, 가지, 방울토마토, 고추 등의 모종 6종 외 혼합토, 퇴비, 소농기구 등을 공급한다.

특히 올해는 도시지역에도 다양한 계층이 녹색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고안된 미래형 도시텃밭인 상자텃밭도 함께 분양한다.

앞으로 도시농업기술과는 학생들의 환경·농업·자연 친화적 태도를 형성하기 위하여 학교4-H회원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야외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 의정부시에서 혼인신고 했어요”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들이 인생의 소중한 날을 오래 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혼인신고 기념 셀프 포토존’을 일반 민원실에 설치했다.

혼인신고를 위하여 방문한 신혼부부의 힘찬 새 출발을 기념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따뜻하고 즐거움이 있는 열린 공간으로 의정부시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요청 시에는 민원행복도우미가 사진촬영도 지원한다.

김경희 시민봉사과장은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시 행복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네온보드가 비치되어 있어 신혼부부의 결혼에 대한 다짐이나 희망사항을 함께 촬영할 수 있어 혼인신고의 기쁨이 배가되고 소중한 순간이 오래도록 추억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교통정책 우수기관 선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도 경기도 교통정책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통정책 우수시군 평가는 경기도에서 지난 2007년부터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통분야 평가로 우수한 교통시책을 발굴‧전파해 수준 높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교통정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평가는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의 5개 분야 26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를 중심으로 하며, 시군에서 추가적으로 제출한 시책에 가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우수 시군을 선정하게 된다.

올해 평가에서 B그룹(인구 30만~61만)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의정부시는 대중교통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특히, 비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특별교통수단(행복콜) 도입이 교통약자를 위한 사려 깊은 정책으로 높이 평가되었다.

시는 지난 2015년까지 6년 연속 교통분야 최우수 도시로 선정되었고, 평가방식이 변경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교통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선진 교통 도시로서의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윤교찬 교통기획과장은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 교통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통환경 개선 노력을 통해 선진 교통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광운대학교 ‧ 액티스그룹과 관광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 액티스그룹(대표 와이럼리)과 5월 4일 아일랜드캐슬에서 의정부 관광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각 기관은 의정부의 관광 발전을 위한 기술과 경험 공유를 통해 미래 관광콘텐츠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SNS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오는 6월 개장을 앞둔 아일랜드캐슬 리조트를 이용한 세미나, 포럼 개최 및 기타 공동 관심사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의 발전가능성을 보고 광운대와 같은 우수한 학교가 연구․개발하고 액티스와 같은 투자사들이 참여 한다면 의정부의 비전은 밝을 것이며, 금번 MOU가 향후 많은 조언과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2018년도 제1차 단체협약을 위한 상견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와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 의정부시노조)이 단체교섭에 본격 돌입했다.
의정부시와 의정부시노조는 지난 5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병용 시장과 이규현 노조위원장 등 20여 명의 본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는 교섭위원 소개, 대표위원 인사말씀 및 단체교섭 절차안내가 있은 후 참석자 전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규현 위원장은 “교섭요구 사항에 대하여 조합원들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되도록 함께 했다는 좋은 전례를 남길 수 있도록 본교섭위원님들의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안병용 시장은“노동조합은 의정부시정을 함께 이끌어가는 동반자로 노조 여러분과 함께 대화와 타협의 새로운 시작을 내딛게 돼 매우 기쁘다”며 “노조 지도자 여러분들이 직원들의 바람을 잘 담아 이번 단체교섭을 잘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