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선 연천군수는 21일 오전 10시 제234회 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18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군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방향과 의지를 밝혔다.

이날 군정연설에서는 ▲경기도 NEXT 창조오디션에서 대한민국 캠핑 문화의 발상지라는 Hi-story 캠핑여행 ‘추억과 시간을 디자인 하다.’로 최우수상 수상 ▲ ‘이산가족 찾기 방송 기록물’특별전, ▲CCTV 통합관제센터 ▲연천 BIX 은통산업단지 ▲국도 37호선과 국도3호선 확·포장공사▲ 연천군 농·특산물 직매장 개소 등의 사업성과를 설명하였다.

 
 

2018년 예산안 규모는 3천821억6천1백만원으로 전년대비 9.4%가 증가되어 주민의 행정수요를 반영한 크고 작은 지역개발 사업 추진과 사회복지 사업 확대, 각종 주민 편익시설 개선 등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며, 특히 사회복지 예산은 전년도에 비해 18.8%가 증가된 717억원을 편성하여 어려운 이웃과 노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업과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 유공자 및 유족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새해 주요 군정방향으로 ▲‘미래를 향한 역동적이고 안전한 연천’ ▲지역경제를 살리면서 농·축산업의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군정 추진 ▲연천군지역 특성을 살린 복지 사업 발굴 추진 ▲자연이 함께하는 문화·관광 개발과 미래인재 양성 ▲‘한반도의 기적’ 대한민국 통일대비 지역 인프라 구축 등의 계획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