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가 경기 동북부지역 발전을 선도할 거점이 되어 지역 특화 자원의 산업화와 핵심 인재 양성에 나선다. 차의과학대학교 관계자는 “경기도가 지난 20일 ‘2017년도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이하 GRRC)’로 차의과학대학교를 비롯해 총 6개 대학을 최종 선정했다”고 말했다. 차의과학대학은 각각 향후 6년간 연간 사업비 11억 내외로 총 67억 규모의 센터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GRRC사업은 지역 산업체의 산업화 또는 상품화를 위한 응용기술 개발, 지역산업 육성과 연관되는 연구 수행 등 지역산업발전을 위한 매체 역할을 할 수 있는 거점 확보가 목표인 대표적 지역 발전 지원사업이다.

이번에 차의과학대학교는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분야에서 원천 기술 개발과 기술 이전 등의 산업화와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분야에 선정된 차의과학대학교는 앞으로 약학대학 손우성 교수의 총괄 책임 아래 경기 동북부 지역 특화 자원을 고도화하고 고부가가치의 제품화를 통한 산업화와 전문 분야 인재 양성 등 지역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총괄책임자인 약학대학 손우성 교수는 “우리 대학의 GRRC 신규 선정을 통해 경기도 동북부의 지역 발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특화 자원 산업화를 위한 분석 및 제품화 전문 기술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하여 명실상부한 경기 동북부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연 거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광고기획 포천시 일동면 소재
신광고기획 포천시 일동면 소재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