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양지707타운 소재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707타운 소재
다음에서 경기북도일보  검색해 보세요..

남양주시의회 박유희 의장은 20일(목) 오전,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경은학교)에서 열린 ‘2017 소셜마켓체험 및 면접왕 선발대회’에 참석했다.

▲ 2017소셜마켓에 참여한 박유희 의장이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의회)     © GNN


이번 행사는 (사)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 남양주지회 및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경은학교)가 주최하고 남양주시, 구리남양주교육청이 지원했다.

소셜마켓 체험행사는 지역 산업체, 장애인 관련 기관, 학부모가 함께 모여 운영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또 면접왕 선발대회는 지역사회가 함께 장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면접체험 기회를 제공해, 면접에 필요한 능력 향상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개최되었다.

지역산업체·학부모·단체들과 소셜마켓 행사에 참여한 박유희 의장은 아이들에게 물품 구매 체험 및 경제개념을 알려주는 등 소중한 시간을 함께했다.

이날 박 의장은 “소셜마켓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제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너무나 뜻 깊고 알찬 행사”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 “면접왕 선발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면접체험을 함으로써 사회적응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가 나서 장애인식 개선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함께하길 기대하며, 시의회가 앞장서서 사회적 약자가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 G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