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지난 4월 20일 대회의실에서 초ㆍ중ㆍ고 학생자치회장 53명과 지도교사,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포천학생자치회 대표를 선출하였다.

김성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자치회가 학생중심의 민주적 학교 문화를 리드해 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언급하며 “각 학교급별 자치회장과 담당 선생님도 학생 자치 기구가 실질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희망을 받아 구성된 학생선거관리위원회의 공정한 선거 관리로 진행되었다. 초등학교 5명, 중학교 1명, 고등학교 1명이 각각 대표 후보로 출마하여 당당하게 자신의 출마 소견을 발표하였다. 이어진 투표 결과 추산초등학교 김강민군, 송우중학교 이선민양, 송우고등학교 오희민군이 각각 학교급별 대표로 선출되었다. 포천학생자치회 전체 대표를 겸임하는 송우고등학교 오희민군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포천학생자치회가 다른 지역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천학생자치회 대표 선출과정에 참여한 한 자치회장은 “오늘 선출된 초, 중, 고 대표자가 학생자치회와 교육청을 잇는 다리 역할을 책임 있는 자세로 잘 해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자치활동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전문가와 연계한 포천 청소년 의회 학교, 포천학생자치회가 기획, 운영하는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 등을 통해 포천학생자치회 운영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장과의 정기적인 간담회, 학생자치회 주관 대토론회,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