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푸르내마을서 토마토따기 등으로 바쁜 하루 보내
 청산면 푸르내마을서 토마토따기 등으로 바쁜 하루 보내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상규)와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불광2동 어린이들이 지난 27일 청산면 궁평리 소재 푸르내마을에서 농촌체험을 실시했다.

불광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인솔한 이번 체험은 2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서 토마토따기, 무지개마차 일주, 메기잡기, 쌀클레이떡 만들기 체험 등으로 바쁜 하루를 보냈다.

푸르내마을은 넉넉한 인심과 함께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계절 체험에 따라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유두선 불광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농촌체험은 도시생활에서는 좀처럼 맛볼 수 없는 농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면서 “8월에는 초성김치마을에서 김장 담그기 체험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상규 청산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양 단체의 원활한 교류를 위하여 체험, 봉사, 관광 분야 등에 있어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밝히면서 청산면의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오이지를 선물했다.

진명두 청산면장은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도・농간 상호방문 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오는 9월 12일 예정된 면민의 날 축제에 ‘불광동의 시간’이란 테마로 불광동 주민자치위원회 밸리댄스팀을 초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연천군민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