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경기도 31개 시․군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반기 자원봉사활성화 실적 통계에서 당당히 1위를 기록했다.

자원봉사활성화 실적 통계는 정부합동평가에서 지자체를 평가하는 항복에 반영되는 것으로, 2014년 대비 자원봉사활동 참여인원(실인원)의 증가율과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을 사용하는 활동처(수요처)의 증가율 순위에서 단연 우수한 증가율을 기록하여 경기도 31개 시․군센터 중1위를 기록하는 실적을 나타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997년9월26일 개소된 이래 지역사회에 잠재되어 있는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전문적이고 조직적이며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포천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활동해오고 있다.

또한 2011년 사단법인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체제로의 출범을 계기로 ‘1시민 1자원봉사로 나눔, 희망, 행복 드림 포천시!’ 의 미션과 5가지의 비젼을 바탕으로, 2013년도에는 미니자원봉사센터를 소흘읍사무소 민원실에 개소하는 등 포천시의 지속적인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윤길현센터장을 중심으로 직원7명은 최선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윤길현 센터장은 “2015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실버&해피’ 프로그램과 소외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해나가는 ‘희망드림 집고치기’사업, 자원봉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양함양을 위한 ‘자원봉사 소양교육’ 등 20여개의 사업을 16만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해 나가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요청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