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이 TV조선이 선정하는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미래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2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TV조선은 조선일보,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의 후원을 받아 2014년 한 해 동안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해당 분야 발전에 가장 큰 역할을 한 CEO를 선정했다.

미래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TV조선과의 수상 인터뷰에서 나만의 철학에 대해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를 인용해 “청렴이야말로 천하의 큰 장사다. 그래서 포부가 큰 사람은 반드시 청렴하려고 한다. 사람이 청렴하지 못한 것은 지혜가 모자라기 때문이다”며 “공직자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이 청렴이라고 생각하며 성품과 행실이 깨끗하고 재물을 탐하는 마음이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미래경영에 대해서는 “미래의 바람직한 상황을 가정하고 현재를 준비하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미래경영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며 미래경영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독서”라며 “책 읽기는 한 조직, 국가의 힘이 되는 것으로 의정부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서 책 읽기는 결국 내 자신이 성장해 나가기 위한 기본 동력이며, 책읽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고 강조했다.

의정부시 미래경영에 대해서는 “2011년부터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우선으로 민간의 자발적인 운영이 가능한 곳을 선정해 도서관 조성사업을 실시한 결과 2010년도에 17개였던 도서관 수가 5년 만에 36개관으로 크게 늘었다”며 “민선 5기에는 작은 도서관 조성에 주력했지만 민선6기에는 부족한 공공도서관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 화재사고 수습을 지휘하느라 이날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선 5기에 이어 민선 6기에 선출돼 2선 시장으로서 8개의 미군부대 주둔으로 지역개발이 둔화되었던 의정부시를 잘 사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8․3․5프로젝트를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에 8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3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5조원의 경제유발효과를 거두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잘사는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