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2 오후 4:18:28 굿모닝뉴스 > 사회단체뉴스

‘2014 포천거리 아트페스티벌’ 개최
포천 신읍동 구절초길...시민에게 문화 콘텐츠 제공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2014 포천거리 아트페스티벌’ 행사는 차 없는 거리 문화예술행사로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보여주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개막식에 서장원 시장을 대신해 한태호 경제생활지원국장, 최춘식 도의원, 정존근 시의장, 이형직 부의장, 이희승 운영위원장, 유재빈. 이명희. 서과석. 윤충식. 이원석 시의원, 양윤택 포천문화원원장, 포천향교 이종훈 전교, 교육삼락회 이구상 회장, 포천시유도회 이종문 회장, 유재관 포천예총예술발전위원회위원장 및 발전위원, 포천동 통장협의회 김경덕 회장, 박명석 포천주민자치위원장, 포천예총 8개 협회 지부장, 포천시 모범운전자회 김제현 회장 등 많은 내빈들과 포천시민 등 2천여 여명이 참석했다.

 

 

 

김영오 예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온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세월호 참사로 연기되었던 세 번째 거리아트페스티벌 행사를 이제야 개최하게 됐다”며 “길을 막고 하는 행사로 인근 상인들에게는 불편을 초래했으나, 예총 산하 8개 협회 지부장과 회원들이 바쁜 생활 속에 열심히 생활하는 시민들을 위해 거리예술축제를 마련했다”고 추진배경을 설명하고 “하루 동안 시민과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이번 행사에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은 포천 지역 상가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 문화예술을 통해 포천동 지역경제 활성화가 됐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1시부터 시작된 공연은 포천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팀이‘청소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가 무대에 올랐으며, 포천이동 미래클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선율의 가야금 연주 및 황진이 노래에 맞추어 멋진 댄스를 선보였으며, 포천여중 L.A.M 댄스, 송우초등학교 아이걸스. 연세어린이집 공연, 포천동 주민지치센터 36명의 어린이들이 펼친 밸리댄스, 전국대회에서 포천을 널리 알리고 있는 골드밸리 댄스공연, 청소년예술제 대상팀인 송우고 댄스 E.T.E 멋진 공연으로 시민들로부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포천예총은 이번 패스티벌을 통해 전문예술인과 포천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 다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의 자리로 구성했다.

 

 

 

포천국악협회 ‘우리가락 좋을시구,포천무용협회- 향기 머금은 화폭(畵幅) 속으로 공연에 이어 6군단 군악대 25명의 아름다운 하모니,군가 메들리, 캐리비안 해적,최진사댁 셋째딸,독도는 우리땅.마술공연 등 장병들의 씩씩한 면모를 갖춘 공연을 볼수 있었으며 포천음악협회 남성 5인조 팝페라그룹 이로스(Iros)으로 ’지금 이순간‘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여자보다 귀한 것은 없네‘, ’우리들은 미남이다‘. 등 우정의 노래를 불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포천에서 직장인 밴드로 활동하는 포스타일, 자유새, 오아시스, 포천기타동아리,베이스라인의 밴드공연에 이어 초대공연으로 아카펠라 앙상블 부문 1위 금상수상 팀 ‘원더풀’공연, 시민들 눈높이에 맞추어 준비한 신기한 마술나라 ‘팜 매직’ 마술은 아이들에게 동심의 세계로 뻐져들게 했다.

 

 

 

 

 

또 부대행사로 미술협회 회원들의 작품을 이용한 ‘구절초 갤러리 전’과 문인협회에서 준비한 구절초거리 시화전이 운영됐으며, 체험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매직풍선, 서각, 가훈 써주기, 한지공예 액다 만들기, 캐리커쳐, 포천시평생학습과 귀요미 팬시우드,포도아이스크림 만들기, 문인화그리기, 다육식물심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 특별공연으로 2014 포천거리 아트페스티벌 기념식에 이어 특별공연으로 걸그룹 ‘마이걸’과 초대가수 유주연, 젊은 세대의 트로트 가수 안성(KBS 아침마당), 가수 오예중(히든싱어 장윤정편 주인공), 전자현악 3중주 ‘샤인’의 공연에 이어 5인조 락밴드 ‘블런트’가 출연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포천예총은 하반기 행사일정으로 오는 9월6일(토) 오후6시 포천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포천연예예술인협회에서 준비하는‘9월에 떠나는 재즈여행’ 공연과. 9월19일 오후5시 포천체육공원 야외에서 ‘제13회 포천시민과 함께 하는 테마가 있는 국악여행’을 시민에게 선보인다.

 

또 9월27일(토) 오후5시 소흘읍 고모리 저수지 수변 무대에서 펼쳐지는 거리아트페스티벌 ’9월을 노래하다‘공연을 경기문화재단에서 사업비를 지원 받아 다양한 공연을 기획 중이다. 이어 10월4일(토) 포천반월아트홀 야외무대에서 포천사랑페스티벌 제10회 포천예술제를 준비 8개 협회별 공연 및 전시, 축하공연, 시민노래자랑을 개최하는 등 포천예총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축제로 노력을 하고 있다.

 

▲ 김영오 한국예총 포천시지회장.

 

 

 

 
 

 

 

 

 

 

 

 

 

 

 

 

 

 

 

 

 

 

 

 

 

 

 

 

 

 

 

 

 

 

 

 

 

  

 

 

 

 

 

 

 

시대가 인터넷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광고 및 행사 홍보시 굿모닝뉴스를 이용하면 그 효과는 생각의 2배입니다.

<한국지역인터넷뉴스협회 뉴스 이용 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병용 대기자(dragon5776@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굿모닝뉴스 김병용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