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농산품 대축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

 
 
한-미 FTA 체결과 다가올 한-중 FTA 시대의 염려 등 우리 농업에 대한 위기감이 팽배한 가운데 포천시는 오는 10월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2012 무궁무진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을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이하는 포천시 농특산품 대축전은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층 탄탄해진 준비와 구성으로 서울광장을 찾을 고객과 시민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단순 직거래장터 이상의 큰 가치를 품고 있는 올해 포천시 농특산품 대축전은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각 구획별 부스 운영과 특집공개방송, 농산물 판매 및 판촉, 무대행사 등 총 1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행사 기간 중 다양한 주제의 농업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방문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우수 농산물 할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년에 딱 한번, 포천 농업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자리잡은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 약속과 신뢰 믿음을 바탕으로 한 2012 무궁무진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 행사가 도심속 농업 축제로 확실히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포천시,철도유치 경제성 탄력받아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1일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철도노선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보고회에는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하여 한탄강개발기획단장 등 관련 간부공무원과 이부휘 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강림 도의원, 경기도 철도건설팀장, 양주시 교통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보고는 용역 책임자인 한국교통연구원의 배춘봉 연구위원이 진행했다.

 
 
연구용역 결과 양주역에서 분기되는 노선을 최적노선으로 선정하여 분석했으며, 경제성(B/C)이 1.0 이상으로 사업성이 있는 것으로 나와 포천시의 철도유치 사업이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포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용역의 최종 결과를 토대로 양주시와 협의하여 공동으로 경기도, 국토해양부 등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범시민적인 철도유치 서명운동을 벌여 사업 착공시기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포천시 제7회 홀스타인 품평회 성황리에 마무리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낙농산업의 발전과 경기불황으로 인하여 침체되어 있는 축산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제7회 홀스타인 품평회를 화현면 지현리 고수부지에서 관내 축산인 및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30여개의 낙농가에서 70여두의 우수축이 출전하여 미경산우 1~4부, 경산우 5~8부로 나누어 1차 심사를 하고, 최종 24두를 대상으로 열띤 경합을 벌인 가운데 외모 및 비교심사에서 월등히 우위를 보인 이동면 노곡리 소재의 갈골목장(대표 장동찬)에서 출품한 경산우가 최고의 영예인 그랜드 챔피언을 차지했으며, 베스트3피 메일상에는 삼손목장(대표 이재홍)이 차지하여 상장과 상패를 수여 받았고, 그 외 번외 행사로 30개 업체의 축산관련 기자재 전시와 우유홍보, 유치원생 70여명이 참여하여 젖소 그림그리기 대회도 갖는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아울러 홀스타인 품평회를 참관한 서장원 시장은 꾸준한 검정 개량으로 좋은 성적으로 입상한 축산농가들의 노고를 치하 하며, 친환경 축산물의 생산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우유 생산은 물론 지속적인 검정사업으로 우수한 젖소를 생산하여 한미 FTA 등에 당당히 대응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노력하라고 축산농가에 당부하였다.
 
 

 
 

   = 포천시와 허브아일랜드 농특산물 판매장 협약식 =

 
 
경기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9월 12일 수요일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허브아일랜드 내 판매장 운영 협약” 체결이 진행되었다.

포천시와 허브아일랜드,농협 삼자간 상호협력을 통한 포천시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적극 도모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활용·상호 교류하여 포천시 농특산물 이미지 개선 및 인지도 제고,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한다.

 
 
이 날 행사는 포천부시장 신석철,개성인삼농협장,소홀농협장,가산농협장,영중농협장을 비롯하여 농업인 학습단체장 9명,허브아일랜드 대표 임옥이 참석하여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허브아일랜드 내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포천쌀(고시히카리),사과,포도,버섯의 농산물과 홍삼제품,한과,잣,꿀,막걸리 등의 가공품이 함께 판매되며 농특산물 판매장의 이익금은 포천시 공익사업의 후원금으로 기부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