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선 연천군수가 태양광발전에 데헤 설명을 듣고있다.
김규선 연천군수가 태양광발전에 데헤 설명을 듣고있다.
 
 
연천군은 에너지절감과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군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설비(200kW)를 설치 본격적인 가동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설비는 2012년도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총7억 8천만원을 투자 지난 5월 착공해 8월초까지 군청사 옥상 60kW와 주차장 140kW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완료를 통해 자체 전력생산 시설을 갖췄다."고 밝혔다.

군은 태양광 발전을 통해 연간 27만kwh의 전력을 생산하여 군청사내 자체 전력으로 이용함으로써 연간 3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주차장에 설치한 태양광 설비는 주차겸용 발전설비로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및 직원들의 주차편의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이산화탄소를 연간 약 127톤을 저감하는 효과로 이는 2만2천여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규선 군수는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군청사의 전기료 절감은 물론 최근의 국가적 전력위기 상황에 일조하기 위해 군은 앞으로 환경친환적인 신재생에너지 이용·보급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면서“ 2013년에도 보건의료원을 비롯한 백학 주민센터, 노인복지회관, 도서관 등 군 소유 공공건물의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가는 한편 민간부문의 그린홈 보급사업도 매년 확대 보급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연천군민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